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브랜드평판] 걸그룹 개인 브랜드 11월 빅데이터 분석....1위 레드벨벳 아이린, 2위 소녀시대 윤아, 3위 트와이스 정연

기사승인 2017.11.18  09:24:58

공유
default_news_ad1

걸그룹 개인 브랜드 2017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레드벨벳 아이린   2위 소녀시대 윤아   3위  트와이스 정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7년 10월 16일부터 2017년 11월 17일까지  283명의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64,265,864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52,842,180개와 비교하면  21.62% 증가했다.
 

▲ 걸그룹 개인 브랜드 11월 빅데이터 분석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 걸그룹 개인 브랜드 11월 빅데이터 분석

2017년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30위 순위는  레드벨벳 아이린,  소녀시대 윤아,  트와이스 정연,  트와이스 사나,  EXID 하니,  트와이스 나연,  트와이스 쯔위,  트와이스 모모,  EXID 솔지,  트와이스 다현,  트와이스 지효,  소녀시대 서현,  트와이스 채영,  미쓰에이 수지,  트와이스 미나,  구구단 세정,  레드벨벳 슬기,  다이아 정채연,  구구단 하나,  EXID 정화,  EXID 정화,  여자친구 신비,  에이핑크 손나은,  걸스데이 민아,  레드벨벳 조이,  구구단 미나,  EXID LE,  여자친구 은하,  AOA 지민,  여자친구 유주,  레드벨벳 예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레드벨벳 아이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852,808 소통지수  188,138  커뮤니티지수 1,319,3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0,268 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786,564와 비교하면서    32.11% 상승했다.

2위, 소녀시대 윤아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618,937  소통지수 111,722  커뮤니티지수  1,580,6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1,32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82,905와 비교하면서    55.86% 상승했다.

3위,  트와이스 정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790,686  소통지수 229,000  커뮤니티지수  1,075,7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5,440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24,848 와 비교하면서   235.35% 급등했다.

4위,  트와이스 사나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89,703  소통지수 219,371  커뮤니티지수   1,169,3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8,473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49,622와 비교하면서   163.93 % 급등했다.

5위,  EXID 하니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610,715  소통지수  124,561  커뮤니티지수   1,177,86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3,13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33,340와 비교하면서   258.71% 급등했다.
 

▲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레드벨벳 아이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달 3위를 기록했던  레드벨벳 아이린 브랜드가 2개월만에 1위로 복귀했다. 소녀시대 윤아 브랜드는 지난 달 4위에서 2위로  뛰어올랐다.  트와이스가 컴백하면서 멤버들이 상위권을 기록하고, 섹시 걸크러시로 돌아온 EXID 멤버들도 상위권에 위치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 레드벨벳 아이린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화려하다, 이쁘다, 감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레드벨벳, 화보, 피카부'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3.54%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7년 10월 16일부터 2017년 11월 17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datanews@nate.com

<저작권자 © 미래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