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브랜드평판] 기저귀 브랜드 2017년 10월 빅데이터 분석...1위 페넬로페, 2위 군, 3위 킨도

기사승인 2017.10.24  07:23:56

공유
default_news_ad1

기저귀 브랜드평판 2017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군  3위 킨도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1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7년 9월 22일부터 2017년 10월 23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329,001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3,783,621와 비교하면 40.84% 증가했다.
 

▲ 기저귀 브랜드평판 2017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 기저귀 브랜드평판 2017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2017년 10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군,  킨도,  팸퍼스,  하기스, 마미포코,  리베로,  나비잠,  보솜이,  베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535,298  소통지수  123,700  커뮤니티지수  187,1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6,098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75,250와 비교하면 9.14% 상승했다.

2위,  군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453,992  소통지수  100,230 커뮤니티지수  206,3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0,562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35,769와 비교하면  126.51% 상승했다.

3위,  킨도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459,649 소통지수 135,200  커뮤니티지수 146,8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1,64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28,414와 비교하면  40.35% 상승했다.

4위,  팸퍼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771 소통지수 197,000  커뮤니티지수 213,1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4,871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22,355와 비교하면  6.22% 상승했다.

5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346,245 소통지수 114,520  커뮤니티지수  82,8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3,625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98,262와 비교하면  36.5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10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저귀 브랜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 긍정비율이 증가했는데, 기저귀는 물티슈와 생리대와 달리 친환경 이슈에서 문제가 없는 것으로 발표되면서 브랜드 빅데이터량이 증가하고, 브랜드평판지수가 모두 상승하는 패턴으로 분석되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기저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9월 22일부터 2017년 10월 23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datanews@nate.com

<저작권자 © 미래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