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해운대구 중동 ‘해운대 경보 이리스오션’ 분양

기사승인 2017.07.17  16:24:07

공유
default_news_ad1

‘부자학’의 저자 와틀즈는 누구나 부(富)에 대한 로망이 있다고 한다. 그는 ‘부에 대한 욕망 자체가 인간의 생명력이다’고 말한다.

내용을 살펴보면, 보통사람들이 갖는 부의 로망은 자연스럽게 부자들의 삶의 방식부터 사는 곳 등에 대한 궁금증으로 이어진다. ‘나도 저런 곳에 살고 싶다, 저렇게 살고 싶다’를 갈망하게 되며, 이로 인해 그들이 사는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시작된다.

부자들이 모여 사는 지역은 자연스럽게 부촌이라 부르게 된다. 부(富)를 축적한 사람들이 특정 지역에 모여 만들어진 부촌은 시간이 지날수록 부동산 가격도 오른다. 하지만 집값이 비싸면 부촌이다라고 정의할 수는 없다. 그 외에도 자연환경, 교육, 문화 등의 남다른 주변 인프라가 형성되야 하며 더불어 이웃의 수준 요소까지 두루 갖춰졌을 때 비로소 부촌이라 부르게 된다.

 

이렇게 형성된 부촌은 경제위기 속에서도 큰 변화가 없고 오히려 부동산 가격이 강세를 보이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국내 최고의 부촌은 강남을 꼽을 수 있고, 그 밖에는 각 지역마다 해당 지역의 ‘강남’이라 불리는 곳들이 자리한다.

부산의 강남은 해운대구이다. 해운대구는 바다, 산 등 천혜의 자연환경에 둘러 쌓여 있으면서 교육, 문화, 생활 인프라가 잘 형성돼 있다. 여기에 초고층 랜드마크 타운까지 자리하며 부산을 대표하는 부촌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도출하고 있다. 특히 관광특구라는 이미지까지 더해지며 국내를 넘어 세계인들의 부촌으로 성장할 자격을 갖췄다고 평가 된다.

과거 해운대구 부의 중심은 마린시티, 센텀시티를 칭했지만, 최근 떠오르는 곳은 해우대구 중동이다. 부의 축이 움직임에 따라 신규분양도 중동에서 활기를 띤다. 이미 지난 2015년 분양한 LCT더샵은 평당가 2,500만원이라는 고분양가를 내세웠음에도 성공적인 분양이 이뤄졌고, 올해 3월 분양한 ‘중동 롯데캐슬스타’ 역시 평당가 1,900만원였는데 조기에 분양 마감되는 진기록을 세워 세간의 화제가 된 바 있다.

해운대의 新 주거 중심이 해운대구 중동으로 이동되는 중심에서 최근 중심에서 ‘해운대 경보이리스 오션’의 분양도 훈풍이 불고 있다. 해운대의 新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단지면서 오션뷰를 더한 콤팩트하우스로 ㈜경보종합건설이 시공을 맡은 단지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1378-49 외 8필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공동주택 198세대, 오피스텔 54호, 근린생활시설 16호로 구성되는 해운대 경보 이리스오션 규모는 지하 4층~지상 20층이다. 공동주택은 전용면적 37.72㎡~42.74㎡의 강소형주택으로 선보인다. 구성 별로 A타입(90세대), B타입(90세대), C타입(18세대)이 마련되며, 오피스텔은 2R구조의 D타입(36실), 3-BAY구조의 E타입(18실)이다. 다양성을 토대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교육환경도 우수한 단지다. 반경 2km 내에는 도보통학이 가능한 초, 중, 고등학교 명문학군이 밀집돼 있어 학부모 수요들에게 메리트로 작용한다. 더불어 해운대해수욕장을 비롯해 송림공원, 동백공원, 오산공원, 봉대산, 운대산 등 산과 바다, 공원이 모두 인접한 자연친화적 입지조건까지 더했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일조량 확보에 유리한 설계가 강점으로 꼽힌다. 뿐만 아니라 세대와 바로 연결된 승강기를 통해 하늘정원으로 이동하면 차별화된 장소에서 파노라마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다. 이처럼 명품 조망권을 확보한 단지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층간소음문제도 개선하는 데도 중점을 뒀다. 때문에 무량판구조의 특화설계를 도입했으며, 이를 통해 상당부분 층간소음의 문제점을 개선함과 동시에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한편, 주택전시관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좌동순환로 495 2층에 위치한다.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scoreup@naver.com

<저작권자 © 미래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