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학연 “학교급식 비정규직 ‘공무원화’ 절대 반대” 17일 기자회견 개최
전학연 “학교급식 비정규직 ‘공무원화’ 절대 반대” 17일 기자회견 개최
  • 김신정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7.17 10:25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언주 의원 발언만 문제삼는 건 본말 전도…급식 선택권(직영•위탁)을 학생과 학부모에게 돌려줘야”

학교급식 비정규직 총파업으로 인한 급식 차질 사태와 관련, 학부모단체들이 “이번 사태를 계기로 급식 선택권을 학생과 학부모에게 돌려줘야 한다”며 17일 오후 2시 50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연다.

전국학부모교육시민단체연합(전학연)은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6월29일과 30일 양일간에 걸친 학교급식 비정규직의 총파업으로 발생한 학교급식 차질 사태와 관련하여 학교급식 비정규직은 학교급식의 질 악화 등 본질적인 문제점은 뒤로 하고 자신들의 처우개선과 공무원화 쟁취를 위해 국민의당 이언주의원의 발언만을 문제 삼아 여론몰이를 계속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는 본말이 전도된 것”이라며 “우리 학부모들에게는 아이들의 급식의 질이 더 소중하고 시급한 문제”라고 꼬집었다.

계속해서 “학교급식을 책임진 조리종사원들이 아이들 급식의 질은 안중에도 없고 아이들의 급식을 볼모로 총파업을 하고 일부 부적절한 이언주의원의 발언을 문제 삼아 이를 빌미로 자신들의 이익을 쟁취하려는 정치투쟁에 대해 전국학부모교육시민단체연합 전국대표들은 심각한 우려를 전하며, 이번 사태를 계기로 전면직영무상급식에 대해 국민적 재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전학연은 “학교급식 비정규직이 공무원화 되면 국민이 낸 엄청난 세금, 즉 교육질 향상을 위한 예산이 학비노조 인금인상에 혈세를 쏟아 부어야 하는데 찬성할 학부모가 어디 있겠나?”라며 “특히 지금까지 학교급식 조리종사원들이 엄마의 마음으로 아이들의 급식의 질이 떨어지는 것에 분개하여 머리띠 두르고 각 정당을 쫓아다니고, 정부와 학교에 개선책 마련을 촉구한 적이 있는지 묻고 싶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에 전국학부모교육시민단체연합 등 학부모 단체는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며 “첫째, 우리 학부모단체는 학교급식 조리종사원의 공무원화에 절대 반대하며, 이를 위한 위장된 정치투쟁 즉각 중단하고 학교로 돌아갈 것을 촉구한다. 둘째, 정부는 질 높은 학교급식을 위해 직영과 위탁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학부모에게 기회를 보장하길 바란다. 셋째, 정부는 학교 급식의 질 향상을 위해 필요한 제도개혁 등 즉각적인 개선대책을 마련하라”고 주장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옳소 2017-07-21 22:09:34
학교급식은 학부모의 급식선택권에게 있고,학부모의 급식선택권으로부터
나온다..

응응응 2017-07-17 13:43:15
학교비정규직의 공무원화가 아니고 학교비정규직의 정상화다~~!!! 맘충들아~~여튼 집에서 노는 아짐들 띠엄띠엄 아는건 알아줘야해!!!!!!!!!!!!

in 2017-07-17 12:43:42
예전 생각은 못하는가. 위탁으로 해서 얼마나 많은 학교에서 식중독이 일어났는지. 뉴스에 나오는 식중독 급식학교는 모두 위탁이였던것을..위생도 아마 나빠질것이다. 요즘 학교는 엄청 깨끗하고 좋은 음식을 쓴다. 앞만 보지말고 미래를 보길바란다.

학교비정규직은이미정규직 2017-07-17 12:22:43
학부모단체의 주장을 적극 지지합니다. 학교 비정규직은 이미 비정규직이 아닙니다. 준공무원 신분이구요, 아이들 급식을 볼모 삼아 매번 대규모 파업을 하면서 본인들의 처우 개선과 임금협상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있습니다. 매년 올라가는 이들의 인건비 때문에 아이들 급식 질이 점점 떨어지고 있으며, 이들 노조 눈치보느라 학교가 말이 아닙니다. 급식 여사님들을 앞장세워 여론몰이하면서 자기들 이익을 추구하는 교무보조, 행정보조, 특수보조, 과학보조 등 사무직들이 더 나빠요. 시험도 안보고, 책임도 없고, 징계도 없이 노조 갑질하는 실무사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