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과정(경영학/사회복지학) 신입생 모집

기사승인 2017.07.17  09:57:21

공유
default_news_ad1

- 매주 토요일 주 1회 수업.. 이수 시 중앙대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 수여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을 모토로 하는 지속 가능 교육 기관,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주말특별 학사학위 취득과정을 개설하고 신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다.

주말특별 학사학위 취득과정은 무한 경쟁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한 현대인들의 스펙 업을 위해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주말(토요일) 하루, 서울 중앙대 캠퍼스에 출석하여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면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가 발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새로운 전공에 도전하고 싶은 직장인이나 공부에 대한 뜻을 접어두었던 주부, 자신의 꿈과 학업을 함께 이루고 싶은 신입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신입생 모집하는 과목은 경영학과 사회복지학 두 가지이다. 각각 전공필수 및 전공 선택, 전공 일반, 교양 과목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따라 진행된다.

과정 학생들에게는 학생증이 발급되며, 도서관 등 중앙대학교의 각종 편의 시설과 중앙대 병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고등학교 졸업자는 약 4년 동안 140학점을, 전문대학 졸업자는 2년 15주 동안 84학점을, 타 전공 대학교 졸업자는 2년 동안 48학점을 이수하면 졸업증명서와 중앙대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가 수여돼, 대학원 진학 및 학사편입 등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실제 중앙대 주말 특별 과정을 발판 삼아 다른 인생을 살게 된 이들이 상당하다. 관계자에 따르면 전문대를 졸업한 후에 국내 S 중공업에 근무하던 A씨는 본 과정을 졸업한 후 세계 최고의 영국 해양전문대학원 진학의 꿈을 이뤘다. 또 D자동차 최고의 영업맨으로 일하다 퇴사 후 딜러 대리점을 운영하던 사장 S씨는 중앙대 주말 과정을 시작으로 고졸이라는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었다. 

주말특별 학사학위 취득과정에 지원하고 싶은 이들은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서울 캠퍼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순서대로 응시원서를 작성한 후 응시원서를 출력해 졸업증명서, 사진, 성적증명서 등과 함께 담당자 앞으로 우편 발송하면 된다.

한편, 이외에도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직장인이 아닌 2018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주중 과정도 함께 모집한다. 인문사회계열의 경영학과정(경영), 심리학과정(상담심리), 사회복지학과정(아동사회복지), IT계열의 컴퓨터공학과정(디지털콘텐츠, 컴퓨터, 정보보안), 예체능계열의 체육학과정(체육) 등 취업에 유리한 과정을 개설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kooup@naver.com

<저작권자 © 미래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